한국일보

부동산 이야기/ “건강한 집과 수맥의 관계”(1)

2009-09-12 (토) 12:00:00
크게 작게
주택의 구매는 결혼이라고 할만큼 심리적인 절차가 까다롭고 여러 사람의 의견이 통일이 되어야하고 여러 조건이 맞아야하기 때문에 쉽게 결정을 못하고 고민을 하게 된다. 어느 분은 집을 사기 위해 100여개를 보고도 결정을 못하여 고민하는 고객을 본적이 있다. 교통, 지역, 학군, 스타일, 가구수, 가격조건, 융자조건, 방향, 수리비용, 세금, 대지크기, 방의수, 욕실수, 지하실, 차
고, 지은년도 등등….. 거의 모든 구매자들이 이러한 여러 조건을 다 보는데 중요한 한가지를 보지 않고 결정 하는 것을 보았다. 그것이 바로 수맥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몰라서 그럴 수도 있고, 미국에서 한국의 풍습 같은 수맥파가 설마 작용할까 하는 생각에 무시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수맥파는 오늘날의 환경오염이나 전자파 공해에 못지않는 또 하나의 심각한 건강파괴 요인이란 것이 입증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이 수맥파는 여러가지 인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있는데 많은 전문가들은 중증의 질환이나 만성질환, 심리적 불안 상태의 주 원인이 지하수맥파인 경우가 많다고 말하고 있다.

스트레스, 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숙면을 통해서 피로를 풀어주어야 하는데 수맥이 지나는 방이나 건물내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불면증을 호소하고 있다고 한다.또한 정도가 심해지면 악몽을 자주 꾸며 잠자리가 편치못해 신경이 약화되어 신경과민증상과 식용부진으로 이어지며 위장장애를 수반하게 되고 만성두통, 의욕상실, 매사 짜증스런 생활에 빠진다.
수맥이란 우리가 사는 지구상에는 연못이나 강물같은 지표수와 땅속을 흐르는 지하수가 투수성이 높은 흙이나 암석 속에서 지하수층을 이루면서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수맥은 이렇게 땅속을 흐르는 물줄기로써 인체 혈관처럼 어느 곳이나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다. 흐름의 속도를 실제 측정한 미국 지질학자 존맨 박사는 “움직이지 않는 지하수는 없다.”고 말했다.


수맥을 물이 흐르는 ‘땅 속의 개울”이라고 할 때 개울의 양쪽인 물과 흙의 경계선에선 음압에 의해 강제적으로 물이 흐를 때 특이한 파장이 발생된다. 이때 발생되는 파장은 수직파로서 지상 25층 높이까지 각 층마다 고르게 미치게 되고 인체의 전자기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나, 수맥과 흙의 경계면에서 나오는 수맥파는 이런 정상 주파수가 아니고 전자파의 간섭에 의해 발생하는 비정상 파동이다. 대지의 고유진동파가 수맥에 의해 상하로 복잡하게 진동하면 그 위에 있는 사람의 뇌파도 그와함께 공명한다.

이는 마치 텔레비전 옆에 자동차가 지나가면 간섭전파가 들어와 화면이 흔들리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다. 따라서 수맥위에서 생활하면 늘 피로감이 심하고, 머리가 멍하며, 정신집중이 잘 안된다. 또한 숙면이 잘 되지 않아 꿈도 많고 선잠을 자게 된다. 자고나면 머리가 무겁고 짜증이 나게 된다. 요즘처럼 고층아파트에서 생활해도 땅밑에 수맥이 흐르는 곳은 각층마다 똑같은 영향을 받는다.따라서 수맥이 있는 곳에서의 생활은 단계적으로 서서히 나빠져 전체적으로 몸과 마음을 해치게 되는 것이다. 처음에는 잠을 잘 못자고 정신집중이 안되기 때문에 항상 피로감에 빠지고 머리가 멍하며 매사에 의욕이 없어진다.

이러한 증세가 계속 이어지면 선잠이 들며, 비몽사몽간에 헤매이고 밤을 지새우거나 술이나 약물에 의존하게 되고 아침에 일어나도 머리가 무겁고 짜증부터 나면 만성피로, 우울증, 불안증 등과 함께 때로는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거나 위장장애 에 시달린다.이때에 병원에 가면 신경서이니 안정을 취하라는 처방밖에 못 듣게 되고 본인은 불안하여 이 병원 저 병원에서 종합 진찰도 하고 한약방에서는 당연히 기가 약하니 한약을 쓰라고 하는데 증세가 오래 갈수록 살만찌지 개선되지는 않는다. 약물치료는 일시적인 호전을 보일 뿐 근본적
인 치료와는 거리가 멀다.

수맥파는 몸 전체의 전자기장을 불균형하게 만들고 이로 인해서 신경면역 호르몬 기능의 부조화로 이어지면서 몸을 병들게 한다.(뇌파검사, 심전도검사, 근저도 검사 등은 몸에서 나오는 전자, 전기를 이용한 검사이다.)때문에 만성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건강수면이 필수적이며 수맥파를 받지 않아야 치료효과
를 높일수 있는 것이다. 수맥 위에서는 혈압과 맥박이 상승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가 되기 쉬우며 혈압이 높은 사람은 중풍으로 발전하게 되며,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연약한 태아에게 영향을 주게 되어 뇌성마비나 정신박약아 지체장애아를 낳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약물중독에 의한 결과보다도 더 심각하다고 하며 갓난아기가 잠을 자지 않고 밤낮이 바뀌어서 우는 것도 수맥과 깊은 관계가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집을 구할 때 수맥이 지나가는 집을 가능한 피하는 중요하나 피치 못하게 구입하게 될 때 수맥이 지나가는 방에 침대나 책상을 놓을 경우 수맥파 차단 시설을 하는 것이 차선책이다. 실제로 가격보다 더 중요한 것이 수맥인데 그것은 수맥이 없는 집이 좋은 집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택구입시 수맥을 탐지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보고 주택을 바꿀지, 수맥파를 차단할지를 전문가와 상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노권호 :부동산 융자 전문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