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트레일 관리’우리 손으로…”

2009-07-22 (수)
크게 작게

▶ Elsay Lake Trail 답사 마쳐

▶ 밴쿠버한인산우회, 정기적 추진

밴쿠버한인산우회(이하 산우회)가 ‘BC 파크 트레일 관리’(Adopt-A-Trail) 추진사업 시행을 앞두고 사전답사를 갖는 등 관리 작업을 위한 구체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산우회는 지난 19일 향후 관리할 트레일 지역으로 시무어 스키장 주차장에서 시무어 주요 트레일 방향으로 가다가 2.8km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엘세이 레이크 트레일’(Elsay Lake Trail)을 지정하고 사전 답사를 벌였다.
엘세이 레이크 트레일은 총 산행거리 약 18.6km로 소요시간 10시간 그리고 해발고도 685m에 위치해 있다.
이날 답사에는 BC 파크 관계자 3명과 산우회 회원 하인성, 전영철, 비키, 하홍옥, 김재형, 이종만 씨가 함께 했다.
산우회 관계자는 “관리해 나갈 트레일 코스 상태가 전반적으로 양호하며 습지가 있고, 록 슬라이드 구간이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산우회가 펼칠 트레일 관리는 좌우 약 1미터 정도를 실시하며 4-5년에 한 번씩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부관리 방향은 BC 파크측과 협의 후 구체화 된다.
산우회 하인성 회장은 “이 트레일은 누군가에 의해 계속적으로 관리되고 보수 유지되어 왔기 때문에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었다”면서 “이제 우리도 우리가 이용한 만큼 동참하는 의미에서 트레일 관리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604-916-4066.
/vancouver@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