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윌리엄 문의 컴퓨터 상식 141

2009-04-26 (일)
크게 작게
KBSWorldi 전 컨텐츠 무료화
www.craigslist.org 부작용


Q: www.KBS.co.kr 방문하여 무료 300k 스트리밍 동영상을 즐겨 보았는데 최근에 동영상 연결이 아주 안 된다. 그 이유를 알고 싶다.

A: 북미주에서 한국 www.
KBS.co.kr 방문하여 무료 300k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IP를 자동 차단 시키면서 www.KBSWorldi.com 런칭기념 팝업 광고를 띄우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방송공사 미주 법인체인 KBS America가 www.KBS
Worldi.com을 개설하여 지난 4월 15일부터 유무료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다.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어린이 프로그램, 뉴스 프로그램 등은 무료이지만 인기프로그램인 드라마, 연예/오락 등을 유료화 하여 1회당 1불(10포인트, 5시간 경과)을 받고 있다. 영화 한편을 24시간 빌려 보는 비용이 1불인 것을 감안하면 드라마, 연예/오락 프로그램 1회당 1M 스트리밍 1불은 고액이 아닐 수가 없다. 유료 컨텐츠를 시청하려면 $10(120포인트), $20(250포인트), $30(700포인트) 중에서 하나를 구입해야 한다.


회원가입은 주민등록번호, 소셜번호, 여권번호 없이도 되고 이메일로 인증을 하면 즉시 가입되어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시 주의사항은 아이디가 이메일주소(예: dc@koreatimes.com)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는 진짜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말고 다른 번호와 숫자를 조합에서 넣기를 바란다.
또한 미주 한인들은 힘을 합쳐 한인정체성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www.KBSW
orldi.com의 전 컨텐츠 무료시청화 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뜻을 이뤄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보스턴 의대생 필립 마코프(23)가 범행대상 물색을 www.craigslist.org 로컬광고를 보고 했다는데 도대체 크레이그리스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알고 싶다.

A: PCWorld.com에서 2006년도 100대 상품에서 3위, 2007년도 68위한 크레이그리스트는 전 세계 200여 주요도시의 무료 또는 저렴한 업종별(community classified-ad service) 광고로 성장한 온라인 벼룩시장 웹이다. 현지 경찰의 발표를 인용하면 “필립 마코프는 아마도 www.craigsl
ist.org 방문→상단 우측 us cities내에서 boston을 클릭하여→하단 중간 services내에서 erotic 클릭→ erotic 클릭하여 4월 14일 게재된 에로틱서비스 광고에서 출장마시지 여자를 호출하여 범행”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럼 우리가 사는 수도권 washington dc를 클릭(http://
washingtondc.craigslist.org)→erotic 클릭하여 게재된 광고 내용을 보니 절대 미성년자는 클릭해서는 안 되고 절대 출입을 금지 시켜야한다.
하지만 “같은 물을 마셔도 소는 젖을 만들고 뱀은 독을 만드는” 것처럼 유용한 크레이그리스트의 구인, 구직 방세, 무료제공 등을 이용하면 삶은 향기로울 것이다. 이 모든 행위의 주체는 나이기에 모든 것은 나하기 나름이다. 내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문의 703-750-1722
포토맥컴퓨터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