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햄톤 로드 교량 25% 부실

2008-08-06 (수)
크게 작게
햄톤로드 지역 교량 중 1/4이 구조적 결함을 갖고 있거나 기능적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교통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사팀이 교량 상태를 점검한 결과보고에서 드러났다.
조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총 1,237개의 교량중 338개가 시급한 수리가 필요하고 그외의 것들도 교량기준에 적합치 않은 것으로 지적됐다. 차선과 갓길 너비가 기준에 맞지 않아 교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지 못한 25개 다리는 체사픽과 사우스 햄톤 카운티에 집중되어 있다. 노폭엔 교량자체가 수직으로 서있지 않은 등 다리 역할을 하지 못하는 74개가 무용지물로 방치되어 있다. 기준에 부적합하거나 폐기 처분할 교량 비율이 30%가 넘는 햄톤로드 지역 도시는 윌리암스버그 54.5%, 노폭 36.9%, 버지니아 비치 33.1%, 요크 카운티 30.2% 순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햄톤로드 교량은 버지니아 주 전체와 전국적인 교량상태의 결함에 비해서는 훨씬 양호한 상태라고 말했다.
햄톤로드 지역의 교량 부실률은 4.4%, 버지니아주가 9%, 미국 전역은 12%로 조사되었다. 현존하는 버지니아주 교량은 26%만이 기준에 적합하며 미국전역 다리 중 25%만이 교량안전 기준에 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버지니아 주의 모든 다리들은 2년마다 정기검사를 받고 있다. 각 도시별로 중소형 다리들은 자체 보수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중대형 이상의 다리는 주와 연방의 지원으로 보수가 진행된다.
햄톤로드 도시계획국은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결함과 보수에 대한 계획을 9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