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종합건강 세미나 권율씨 초대 계획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 10월 정기 이사회가 12일(금) 저녁 8시 이희청 회장 자택에서 열렸다.
이날 이사회는 오는 27일(토)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천주교회에서 있을 한인 종합건강 세미나를 앞둔 마지막 이사회였다.
예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로 보다 많은 한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회의에서 행사 후원회와 의료진을 점검했다.
방문 영사 업무와 쇼 서바이벌 게임 우승자 권율씨 초대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태다. 특히 권율씨는 골수 기증운동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에서 한국행 비행 티켓을 후원해줬고 이것과 연관시켜 래플 우승자에게 한국에서 종합검진을 받게하려는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카이저 병원에서는 300명분의 독감 백신과 현금 1500불을 후원했다.
금년에는 독감주사, 의사의 진찰, 무료건강 세미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골다공증 검사, 직장암 검사, 유방암 자가 검진 정보 등을 계획중이다.
이 행사를 위해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한인 천주교회에서 간단한 아침 및 점심을 준비하고 있다. 15여명의 간호사와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이 행사에 참가하며, 확보된 독감 백신은 60세 이상의 노약자부터 접종할 예정이다.
건강음식, 몸살림운동, 사회복지 혜택 등을 포함한 18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건강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평소 병원에 가기 힘든 사람을 포함한 많은 새크라멘토 교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크라멘토 한인 종합건강 세미나 장소는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한인 천주교회(9354 Kiefer Blvd, Sacramento, CA, 95826)이며 시간은 오는 27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다.
<이정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