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다음 주 개학…준비 사항 점검

2007-08-28 (화)
크게 작게
초등학교를 포함하여 모든 학교가 다음주인 내달 9월 4일(화요일)에 일제히 개학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주 정부에서는 학부모들의 자녀 개학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를 발표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에게 ▲학교가 언제 개학하는지를 알려주고 (학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자녀들이 일상적인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미리 연습을 시켜둔다. 예컨대 잠자리에 들고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학교생활에 맞춰 재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좋은 학습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매일 하루의 일정한 시간을 독서하는데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숙제를 할 수 있는 장소가 TV 등 방해 요소와 되도록 멀리 떨어진 곳으로 하고 조명과 환기 등 필요한 환경을 조성해 주며 ▲각종 과제의 마감일, 시험, 기타 과외 활동 등의 계획표를 눈에 쉽게 띠는 장소에 두도록 한다.
학부모들은 또한 학교 생활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자녀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녀들의 아침은 꼭 챙겨주자 ▲한 컵의 과일, 야채, 치즈 스틱, 저 지방 요구르트, 버터 없는 팝콘 등과 같은 간편한 스낵을 준비한다 ▲규칙적인 의료 및 치과 검진 계획을 세워둔다 ▲자녀들의 가방의 무게가 체중의 10~20%에 달하도록 하고, 학교로의 안전한 통학로를 이용하도록 주의를 환기시킨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