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포트만 브릿지 건설 후보회사 3개로 압축

2007-08-09 (목)
크게 작게

▶ 교통난 해소에 큰 기여할 듯

▶ 최종 업체 선정…2008년 말 경

BC주의 게이트웨이 프로젝트에 따라 포트만 브릿지를 쌍둥이 다리로 건설할 후보회사가 3개로 압축됐다.
BC교통부는 상습적인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는 포트만 브릿지를 쌍둥이 다리로 만들고 1번 고속도로의 확대 프로젝트 (‘PMH1’ project)를 추진할 건설업체로 커넥트 BC 디벨롭먼트 그룹 (Connect BC Development Group), 게이트웨이 모빌리티 파트너즈 (Gateway Mobility Partners), 하이웨이 1 트랜스포테이션 그룹 (Highway 1 Transportation Group)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들 3개 그룹은 금융, 건설, 고속도로 운영 등에 상당한 노하우를 쌓은 최고 업체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PMH1 프로젝트는 1번 고속도로를 확장하고, 기존 포트만 브릿지의 노선을 확장하고 추가로 쌍둥이 다리를 건설하는 것 이외에도 17개의 인터체인지에 대한 확장 공사를 포함하여 밴쿠버에서부터 랭리에 이르기까지 총 37㎞의 대형 공사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가 완성될 경우에 광역 밴쿠버의 인력 통행 및 물자 수송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종 업체에 대한 선정은 2008년 말 경에 있을 예정이며, 공사는 2013년에 완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gatewayprogram.bc.ca) 참조.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