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폐쇄 명령 학교, 학생모집 논란

2007-04-05 (목)
크게 작게

▶ 웹사이트 존속·모집 광고 계속

▶ PCTIA, 일부 학교 제소

해당 교육 감독 기관에 의해 폐쇄 명령을 받은 학교들이 여전히 학생 모집을 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로워 메인랜드의 여러 학교들이 ‘사립직업학교기구 (PCTIA: Private Career-Training Institutions Agency)’에 의해 폐쇄 명령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여전히 열고 학생을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CTIA에 의해 폐쇄 명령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학생 모집을 하고 있는 학교들은 다음과 같다: American Institute of Technology; EJ Canada College; Pacific Canada College; Sina College; Nirvana School of Yoga; Spa One Education Centre and Swiss European Beauty School; Scents of Comfort; .
이 학교들은 현재 웹사이트를 통해서 PCTIA에 등록된 학교라고 버젓이 홍보하고 있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PCTIA의 짐 라이트 씨는 상기 4개의 학교들은 PCTIA로부터 분명한 폐쇄 명령을 받았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고 있어 문제라고 밝혔다.
그는 일부 학교에 대해서는 폐쇄 명령을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폐쇄 명령을 받은 학교는 논란이 일자 웹사이트를 닫고 연락을 끊는 등 자취를 감췄으나, 일부 학교에서는 PCTIA의 규율을 받지 않는 ESL 과정 등은 계속 진행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PCTIA를 통해 기타의 징계나 명령을 받은 학교는 웹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http://pctia.bc.ca/suspensions_list.ht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