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즈갈비, 개업2년 만에 Yahoo Travel선정

2007-03-05 (월) 12:00:00
크게 작게

▶ 새크라멘토지역 주목받는 식당 5위로 선정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승부

새크라멘토 지역 주류사회에 한국음식을 알리는데 앞장서온 오즈갈비(대표 김영자)가 새크라멘토 지역 내 주목 받는 상위식당 으로 선정돼 화제다. 해당 지역 내 가장 주목 받는 100여 개의 식당을 선정, 회원들의 인기 투표를 통하여 순위를 발표하고있는 세계적 인터넷 검색 싸이트 야후 트래블 (Yahoo Travel)이, 2007년1월 중 새크라멘토 지역 내 가장주목 받는 식당 5위로 ‘오즈갈비’를 선정 하였다.

이 지역 식당 중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Firehouse Restaurant , Water Boy 등이 1,2위로 오즈 갈비보다 순위에서 앞섰고 이들 식당에 못지않은 지명도를 가진 Biba, Morton’s, Chris Ruth 등 전통적인 대형 식당들은 오히려 오즈갈비 보다 하위에 선정 되었다. 오즈갈비는 불과 2년 전에 새크라멘토 미드 타운에 오픈 하였고 하루 전체고객의 8 할 정도가 비 한인 층으로 꾸준히 주류사회 내 한국식당으로서 인지도를 높여 왔다. 그 동안 월스트리트 저널과 New Flash, 새크라멘토 뉴스리뷰등 주류 매체들에 의해 새크라멘토를 대표하는 식당으로 소개된바 있다.


오즈갈비 대표 김영자씨는 비 한인 고객들이 오즈갈비를 찾는 이유로 명품 갈비 맛과 더불어 30년 경력의 전통 한국 장인이 빚어내는 가장 한국적인 음식 맛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가장 한국적인 우리의 음식 맛이 웰빙시대를 맞아 비 한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가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실제로 새크라멘토에서 오즈 갈비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다. 타 인종 사람들과 대화 중 자신이 한국 사람이라고 밝힐 경우 오즈갈비를 아느냐고 물어오는 경우가 상당히 있다고 한다.

오즈갈비의 고객들은 오즈의 음식, 청결도, 서비스를 높이 평가하지만, 특히 생일 파티 등을 겸한 단체 식사와 칠순 잔치 등 가족 이벤트, 단골 우대 카드 시스템, 푸짐한 음식 양 등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다. 김영자 대표는 오즈가 주류사회에서 인정 받는 식당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특별히 한인 고객 분들은 배 이상의 정성으로 맞이한다고 말하면서 매주 화요일은 15불99에 갈비와 치킨 BBQ, 삼겹살, 차돌배기 등을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했다.
오즈 갈비는 프리웨이 50번 선상에 위치하여 새크라멘토는 물론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도 레익 타호나 리노에 가고 오는 길이라면 아주 쉽게 들릴 수 있다.오즈갈비 주소 3343 Bradshaw Rd., Sacramento, CA 95827 예약전화 (916)362-929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