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교재 ‘Experiences with Writing Styles’
2007-01-15 (월) 12:00:00
다양한 유형의 글쓰기 연습으로 영작문 실력 키워
학생 스스로 쓰기 과정(Writing Process)을 다양한 작문 유형에 적용시키는 경험을 통해 영작문을 학습하는 자습서이다.
영작문을 하기 위해 거쳐야 할 다섯 단계인 원고 준비(Prewriting), 초안(Drafting), 수정(Revising), 교정(Proofreading), 출판(Publishing) 과정을 개인 이야기, 설득 문장, 보고서 등 다양한 작문 유형에 적용하고 있다.
모두 5권이 나와 있으며 2-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각 권은 학년별로 꼭 알아야 하는 작문 유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원에는 예비시험이 출제돼 있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작문 실력을 점검하고 향상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
원고 준비 단계에선 작문 주제와 관련된 개인의 경험이나 정보를 수집하는 요령을 설명한다. 초안 단계는 정확한 단어 사용, 독자의 관심 파악, 원인과 결과에 대한 내용 포함, 대화나 인물 인용, 비유나 예의 사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수정단계는 동의어 사전 활용, 문장의 혼합, 어휘의 반복 사용 금지, 수식어 첨부 등의 내용을 다룬다. 교정 단계는 대문자와 마침표 등을 정확하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권당 11달러 99센트이다.
<자료제공: 점프큐 교육자료 서점, (213)365-6133, www.jumpq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