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교재 ‘Words Are Wonderful : An Interactive Approach to Vocabulary’
2006-12-26 (화) 12:00:00
단어의 구성요소들 활용해 어휘력 향상
단어를 구성하는 소리(sounds), 의미(meaning), 요소(elements)의 상호 관계를 인식하는 전략을 습득하여 새로운 어휘에 대한 이해력과 암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어휘 학습서이다.
현재 2~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권이 나와 있다. 각 권은 자녀에게 유익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학습 주제와 어휘를 소개하고 있어 학생이 문맥 안에서 새로운 어휘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어원, 접두사, 접미사 등 단어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활용하여 새로운 어휘를 이해하는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학생이 단어들 서로 혹은 단어들 내에서(among and within words) 존재하는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각 단원은 연결하기(Matching), 사지선다형(Multiple-choice), 교정(Editing), 문장 완성하기(Finishing sentences), 빈칸 채우기, 어휘 퍼즐, 그림 그리기 등 새로운 어휘에 대한 다양한 연습 문제로 구성돼 있어 학생이 재미있게 어휘를 습득할 수 있다.
각 권은 학습한 어휘의 개념 정의가 부록으로 첨부돼 있어 문맥이나 단어 요소로 어휘의 의미를 알지 못할 때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다. 해답은 별도로 나와 있어 부모가 자녀를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학습교재 전문출판사인 Educators Publishing Service사가 2006년 펴냈다. 가격은 16달러 99센트이다.
자료제공: 점프큐 교육자료 서점, (213)365-6133, www.jumpq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