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교재 ‘Editor in Chief: Grammar Disasters & Punctuation Faux Pas’
2006-11-20 (월) 12:00:00
다양한 작문유형 통해 문법실력 향상
문법 용법, 마침표 및 대문자를 영어 문장에서 정확하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다양한 교정(Editing) 문제를 통해 자녀의 영어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는 학습서이다.
현재 7권이 나와 있으며 3~1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각 단원마다 소설과 비소설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를 여러 작문 유형(Writing Style)으로 소개하고 있어 자녀 스스로 다양한 작문 유형을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제목, 삽화, 그림 설명에서 얻은 정보를 중심으로 이야기 내용을 분석하여 잘못 전달하는 구절이나 문장을 바로 잡는 문제로 구성돼 있어 자녀의 비판적 사고력을 개발할 수 있다.
교정 문제는 대문자(Capitalization), 문법과 그 사용(Grammar & Usage), 스펠링(Spelling), 구두점(Punctuation) 등을 문장에서 문법에 맞게 사용하는 문제로 구성돼 있어 문법의 규칙과 용법에 대한 학생의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다.
각 권은 교정 점검표(an editing checklist)와 함께 문법 지침서가 첨부돼 있어 학생이 내용을 교정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창의력 향상 교재 전문 출판사인 The Critical Thinking사가 2003년 펴냈다. 가격은 권당 17달러 99센트이다.
<자료제공: 점프큐 교육자료 서점,(213)365-6133,www. jumpq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