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욕조보트’ 경주

2006-06-21 (수)
크게 작게

▶ BC 밴쿠버섬 나나이모

▶ 내달 23일

밴쿠버 아일랜드의 어항 나나이모(Nanaimo)에서 욕조를 타고 바다를 질주하는 ‘세계 욕조보트경주(International World Championship Bathtub Race)’가 벌어진다.
이 대회는 7월20일부터 나흘간 계속되는 ‘나나이모 해양축제’의 이벤트 가운데 하나로 23일 오전 11시부터 펼쳐진다. 올해로 39번째 맞는 이 대회에서는 2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욕조를 개조한 보트(사진)를 타고 나나이모의 프로텍션섬(Protection Island)을 출발해 북쪽 디파처 베이(Departure Bay)까지 약 57km를 달리게 된다.
경주에 참가하는 보트는 반드시 욕조모양이어야 하며, 무게는 최소 150kg 이상, 길이 1.1m, 폭 50cm의 규격을 따라야 한다. 참가자들은 독특한 형태로 자신만의 욕조를 꾸미기 때문에 개성 만점의 욕조보트를 구경하는 것도 큰 재미다.
욕조보트 대회와 함께 나나이모에서는 각종 축제가 펼쳐진다. 첫날에는 푸드페스티벌과 어린이를 위한 인형카니발이, 22일에는 이번 나나이모 해양축제의 테마인 ‘바다를 향해 뱃머리를 돌려라’를 주제로 오전 10시30분부터 거리 퍼레이드와 웨이터들이 자신만의 서빙 실력을 뽐내는 ‘웨이터 챔피언십(Championship Waiters)’이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