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워터한인회·CMS, 처방약보험 웍샵
2006-04-12 (수)
타이드워터 한인회(회장 윤일희)가 햄튼로드(페닌슐라, 타이드워터) 지역의 메디케어 파트D 처방약보험 가입 대상자들을 돕기 위해 8일 오전 10시~오후 4시 실시한 웍샵에 한인 40여명이 방문해 상담과 가입지도를 받았다.
올해 1월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메디케어 처방약보험은 까다로운 가입 절차 때문에 가입율이 저조한 상태여서 연방정부는 홍보와 가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웍샵도 연방 보건복지부 산하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센터(CM S)의 권앤 보험담당관이 직접 이 지역까지 내려와 봉사자 20여명과 함께 상담 및 가입지원에 나섰다.
처방약보험은 5월15일까지 가입해야 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벌과금을 내야 한다.
타이드워터 한인회는 영어에 미숙하고, 까다로운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규정에 낯선 한인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웍샵을 마련했다.
현재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지 않은 메디케어 가입자도 향후를 대비해 처방약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복용하는 처방약을 이미 가입한 처방약보험 프로그램이 카버하지 않을 경우 자신에게 알맞는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자세한 문의는 권앤 보험담당관 (410)786-6557, 이메일 anne.avery@cms.hhs.gov.
<박병의 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