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산호세 공항 연말연시 편의서비스 확충

2005-12-22 (목) 12:00:00
크게 작게
장기주차장 확대운영•공항진입로 추가개방 등
---
연간 1천만명이 넘는 승객들이 이용하는 미네타 산호세국제공항(SJC)이 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인파가 붐빌 것에 대비해 공항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산호세 국제공항 웹사이트 www.sjc.org에 따르면 주차와 보안검색, 도로 진입로 등 여행객들이 공항을 이용할 때 필요로 하는 제반 사항들에 대한 특별 서비스가 성탄절과 신년 연휴기간에 제공될 예정이다.
연말연시를 맞아 확충,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기주차 시설 확충
연휴기간을 타지에서 장기간 보낼 여행객들을 위해 장기주차장 시설을 확대 운영한다.
연말연시에 마틴 애비뉴(Martin Ave.)에 위치한 장기 주차장이 수용 범위를 초과할 경우 터미널 건너편의 단기 주차장을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단기주차장에 장기주차를 하게 되더라도 주차료는 1일당 15달러인 장기 주차료가 부과된다. 기존 단기주차장의 이용료는 1일당 30달러다.
▲익스프레스 주차허용
가족, 친지 등의 탑승 수속을 돕거나 배기지 클레임에서 지인의 짐을 찾는 것을 도와줄 이용객들을 위해 120개의 익스프레스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이는 터미널C 건너편 단기 주차장과 터미널 A 건너편 그라지 내에 설치되며 배기지 클레임, 티켓 카운터 등과 가까운 지점들에 위치해 있다.
익스프레스 주차료는 20분당 1달러로 주차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된다.
▲무료 대기장소 운영
공항 마중을 나와 전화를 기다리는 이들을 위해 휴대폰 대기 장소(Cell Phone Waiting Area)를 무료로 운영한다.
익스프레스 주차가 허용되는 지점은 터미널C를 지나 만나게 되는 터미널 드라이브웨이로 30분까지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단 운전자는 이때 차 안에 항상 머물러 있어야 한다.

▲보안검색 대기시간 확인
체크 포인트에서의 보안검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교통 보안당국(TSA)의 웹사이트 waittime.tsa.dhs.gov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항 진입로 확충
87번 도로를 통해 스카이포트 드라이브(Skyport Drive)로 공항에 진입할 수 있도록 조치된다.
또 공항으로 진입하는 교통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그동안 인터체인지 공사로 인해 폐쇄됐던 880 선상의 콜맨 애비뉴(Coleman Ave.) Exit을 연휴기간 동안 개방한다.
▲키드 펀 팩 무료제공
어린이 승객들을 위한 ‘키드 펀 팩(Kid fun pack)’을 터미널 내의 인포메이션 부스들에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키드 펀 팩 안에는 크레용과 그림책 등이 담겨져 있다.
연말연시 산호세국제공항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호세 국제공항 웹사이트 www.sjc.org 또는 공항 고객서비스 센터 전화 (408) 501-0970으로 하면 된다.

<김철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