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 상징물 건립, 협조 호소문 발표
2005-12-19 (월) 12:00:00
---
SV한인연합
=====
실리콘밸리 한인연합 소속 8개 단체가 공동주최한 ‘SV한인의 밤’ 행사가 지난 16일 산타클라라 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본보 19일자 A1 참조).
이번 행사를 주관한 SV한인연합의 알렉스 허 간사는 그러나 본보에 보내온 ‘동포들에게 보내는 감사와 협조의 호소문’을 통해 당일 좌석 배치 등에 차질을 빚은 점을 동포 제위께 사과하고 앞으로 한인사회를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포부를 밝혔다.
허간사는 호소문을 통해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했으나 당일 좌석 배치에 차질을 빚어 불편을 끼치게 된 점, 한인연합 소속 단체장들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허간사는 아울러 “어제의 경험이 내일의 교훈임을 생각하고 밝고 희망찬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앞으로 SV한인연합 소속 단체장들과 협력해 한인타운 지정과 상징물 건립을 기필코 성사시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한인타운 상징물과 표지판 외에도 향후 박물관과 비즈니스센터 등의 건립도 추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동포 여러분이 SV한인연합을 앞으로 더욱 사랑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끝을 맺고 있다.
현재 한인타운 상징물 건립터로 유력한 280선상 로렌스 Exit과 880선상의 알라메다 Exit 부근에 차후 산타클라라 시당국으로부터 토지를 무상 불하받게 되더라도 한인타운 출구 표지판과 조형물, 상징물 등을 건립하려면 한인사회가 자체적으로 경비를 마련해야 한다.
SV한인연합은 ‘한인의 밤’행사를 전후로 산타클라라 시당국 관계자들로부터 상징물 건립에 관한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받은 것을 기반으로 앞으로는 건립 기금의 마련 등 실무적 차원에서의 준비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인타운 상징물 건립 기금 구좌는 나라은행 어카운트 넘버 0511275301, 예금주는 SV한인연합의 약자인 ‘SVKACC’ 앞으로 보내면 된다.
관련 문의는 SV한인연합 전화 (408) 777-8718.
<김철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