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IN 아카데미’ 19일 개최

2005-11-08 (화) 12:00:00
크게 작게
홍보, 투자, 회계 등 창업 및 실무에 중점
---
코리아IT네트워크(KIN, 회장 박성일)가 KIN 아카데미를 실리콘밸리 아이파크(iPark; 3003 N. First Street, San Jose, CA 95134)에서 오는 19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서는 창업을 계획 중에 있거나 회사를 운영중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실무 과정에 중점을 뒀으며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인터넷을 통한 기업 및 제품 홍보
소액의 투자로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기업과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안을 모색해 본다.
강사: 로얄스탭닷컴(LoyalStaff.com) 제임스 리 대표

▲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를 받는 신생기업의 전략
이미 투자를 유치했거나 유치할 예정인 기업들의 대표와 투자사 실무담당자가 참가해 투자 유치시 필수적인 사항과 경험담 등을 공유하게 된다.
강사: Vapro 제시 김 대표, 뉴트로스카이 스탠리 양 대표, 글로브스팬 캐피탈 유진 유 대표 등


▲ 미국 회계제도에 대한 기본이해와 작성
창업투자를 받기 위한 준비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인 회계장부의 기재 요령과 캐시 플로우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사: CSFB 제임스 김

▲ 특허 및 상표
지적 재산에 대한 이해과정으로 적은 비용으로 등록과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소개된다.
회사 초기단계에서의 지적 재산권 보호는 사후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회사가 전략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는데 있어 필수적 요소라 할 수 있다.
강사: 특허전문 법률사무소 ‘윌슨&햄’ 토마스 햄 변호사

이번에 개최되는 KIN 아카데미의 수강료는 사전 등록시 50달러, 당일 등록시에는 75달러로 공히 점심과 교재가 제공된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IN 홈페이지 www.koreait.org를 참조하거나 전화 (408) 432-5006로 문의하면 된다.
<김철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