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지도교사 서비스’ 개시
2005-10-07 (금) 12:00:00
산호세 도서관, 전문교사 학습지도 무료 이용
---
산호세지역 학생들이 과제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시름 덜 수 있게 됐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컬리지 과정 2학년 사이의 학생이면 누구나 산호세 공공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 www.sjlibrary.org에 접속해 ‘실시간 과제물 도움(Live Homework Help)’란을 클릭하면 온라인 교실에서 자신의 학년과 필요 과목을 찾아 공인된 전문 지도교사로부터 과제와 학습에 대한 지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된 것.
이같은 서비스의 개설에 대해 론 곤잘레스 산호세 시장은 “산호세지역 학생들의 학습지원과 학업성취를 돕는 또 하나의 창조적 방식을 도입한 것”이라며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학습방식의 채용을 반겼다.
온라인 과제물 지원서비스는 이용방식도 간편하다. 일단 산호세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특정 과제물에 대해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교실에서 지도교사와의 채팅을 통해 특정 과목에 대한 개념을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다. 또 수학, 과학, 사회과학, 영어 등 다양한 과목에서 학생들이 유익한 학습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산호세 공공도서관의 디렉터 제인 라이트씨는 “학생들은 종종 도서관으로 갈 교통수단이 없거나 도서관이 문을 닫은 뒤에도 학습에 대한 의문점이 생길 수 있는데 이제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고 그들의 필요에 의해 과제물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산호세 공공도서관은 지난 2002년 3월부터 일부 지점에서 이러한 온라인 지도교사 서비스를 시험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올해 9월부터는 캘리포니아 주립도서관으로부터 기금을 지원받아 보다 확장되고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실시간으로 온라인 지도교사 서비스를 받으려면 오후 1시부터 10시 사이에 접속해야 한다.
‘온라인 지도교사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호세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www.sjlibrary.org를 방문하거나 킹 라이브러리 유스 서비스(Youth Service) 전화 (408) 808-2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철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