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구입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상식 및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세미나가 11일(토) 오전 8시 30분-오후 3시 북버지니아 한인회관에서 열린다.
북버지니아한인회(회장 고대현)와 버지니아 주정부 주택개발국(VHDA)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수료증과 함께 VHDA 관련 융자에서 우선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의 강사는 VHDA 융자 전문가인 제인 김씨, 부동산 타이틀 회사인 ‘타이틀원’의 테레사 최 대표, 제이노 부동산의 노재명씨, 홈 인스펙션 전문가인 폴 김씨가 참여한다.
제인 김씨는 저소득층과 중산층을 위한 다양한 VHDA 모게지 상품 및 융자 신청 조건 등을 다루고 테레사 최 대표는 부동산 관련 서류와 세틀먼트 과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노재명씨는 부동산 에이전트의 역할 및 부동산 가격 흥정에 대한 요령을, 폴 김씨는 홈 인스펙션의 필요성 등에 대해 강의를 맡는다.
이와 관련, 고대현 북버지니아한인회장은 “내 집 장만처럼 중요한 매매를 앞두고 한인들의 사전 지식이 너무 부족한 편”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주택을 보다 수월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의 (703) 371-9379 제인 김, (703) 534-8900 북버지니아한인회.
<권영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