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능력있는 직원들과 호흡 맞추라

2003-09-27 (토) 12:00:00
크게 작게

▶ 마이클 양 마이사이몬닷컴 창업자 ‘기업성공비결’ 제시


기업을 창업해 성공적으로 꾸려나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자기개발이 요구된다’는 조언이다.
한미기업인협회(KASE)와 북가주 기독 엔지니어 협회(KorCEA)가 공동으로 주최한 성공 기업인 초청 세미나에서 마이클 양 마이사이몬닷컴 창업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성공 사례들을 설명했다.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방면의 탈렌트가 집약되어야 된다며 능력 있는 직원들과의 호흡을 첫 번째로 들었다.

또한 네트웍 강화를 위해 타민족과의 유대 관계도 필요하고 기업을 운영하는 자신의 약점을 파악해 이를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24일 저녁 아이파크 벤처 센터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는 KIN(Korera IT Network)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하이테크 벤처 회사 창업과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참가자 대부분이 기술분야 벤처회사를 운영하는 기업가들을 비롯해 엔지니어와 사업을 구상 중에 있는 한인과 외국인들로 약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세미나가 끝난 후에도 계속적인 관심으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마이클 양씨는 2만5천달러를 투자해 검색비교엔진회사인 마이사이몬닷컴이라는 회사를 설립, 2000년에 약 7억달러에 이르는 가격에 C넷에 매각해 벤처 성공신화를 기록한 사업가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