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국가인재 테이터베이스에 등록하세요

2003-09-26 (금) 12:00:00
크게 작게

▶ 본국에서 공무원이 되고 싶으신 분

▶ 중앙인사위원회 웹사이트(www.csc.go.kr)에 직접 입력


대한민국 중앙인사위원회는 재외동포중 공무원으로 정부에서 일하고 싶거나 자문위원등의 방식으로 정부정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사람들 ‘국가인재 데이터 베이스’ 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중앙인사위원회는 대통령 직속의 인사기관으로 행정부 소속 공무원의 인사행정에 관한 기본정책 수립, 인사행정분야의 개혁에 관한 사무 및 3급 이상 공무원의 채용, 승진심사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국가적 차원의 인재관리를 위해 사회 각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인물정보가 수록된 ‘국가인재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국가인재 데이터베이스’ 에는 현재 7만 2,000여명이 수록되어 있으며 축적된 자료는 개방형 직위(중앙부처 실, 국, 과장급 직위) 채용, 각부처의 정부위원회 위원 및 정책자문위원 위촉등 유능한 인재들이 국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기관에 추천하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국가인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도 바로 등용되거나 추천되는 것은 아니나 해당분야의 인재가 필요할 때마다 국가인재 데이터 베이스를 검색해 가장 적임자를 찾아내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등록은 중앙인사위원회 홈페이지 www.csc.go.kr의 국가인재 데이터베이스 메뉴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같은 메뉴에서 양식을 내려받기 한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전송해도 된다. 이메일은 kwoo@csc.go.kr이며 팩스는 (02) 3703- 3621.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